본문 바로가기

전시,공연

231203 리움미술관 <강서경 : 버들 북 꾀꼬리>

728x90

 

 

 

 

 

 

리움미술관 <강서경 : 버들 북 꾀꼬리>

2023. 09. 07 ~ 12. 31

 

 

 

 

정말 오랜만에 리움미술관 왔다 

 

이번달 말까지 하는 버들북꾀꼬리

전시 보려고 전날에 예약하고 왔다

관람료는 12,000원

 

 

 

 

 

제휴사 보테가베네타..... 워후

 

 

 

 

 

일요일 오전 10시라 아침에 늦잠도 못자고

일찍 일어나서 잠시 후회했지만...

주말 아침 일찍오니 의외로 한산해서 좋았다

 

 

 

 

입장할 때 디지털가이드와 헤드셋을

대여했는데 버들북꾀꼬리는 따로 음성해설이

없고 작품해설만 확인할 수 있었다

 

전시장에서 작품마다 약간의 음향효과들이

있어서 그렇다고... 

 

 

 

 

 

아직 잠에서 안깨서 그런지 

작품해설 읽어도 머리에 안들어왔다...

그냥 멍하니 감상하는 타임ㅋㅋ

 

 

 

 

전시장으로 들어오는 햇빛과

작품이 잘 어우러지는 것 같았다

 

 

 

 

 

 

계속 멍하니 감상...

뭐라고 적어야 할지 멘트도

생각이 안난다 ^^....

 

 

 

 

 

강화도 명물인 화문석

 

 

 

화문석의 재료인 왕골이

그냥 지푸라기? 볏짚? 인 줄 알았다...

검색해보고 왕골이란걸 알았다는ㅋㅋ

 

 

 

 

작품수가 굉장히 많았던 것 같다

재밌다, 좋았다 이런 느낌은 잘 모르겠고

그냥 남주니가 봤던걸 나도 봤구나...

이런 느낌만 들었던 것 같다

 

역시 예술은 어렵다^.ㅠ

 

 

 

 

로비에 영상 작품과 설치작품이 있다

 

 

 

 

아? 로비 중앙에서 이렇게 

천장이 보이는 거였다니?_?

몇번 와봤는데 이제 알았다ㅋㅋㅋㅋ

 

 

 

 

m1 상설전시는 전에 몇번 봤던터라

그냥 슥슥 훑어보고 내려왔다

 

 

 

 

갈라포라스 김 : 국보

 

 

 

 

남한과 북한의 국보들을 그림으로

그린 작품인데 소실된 작품들도 많아

빈칸이 보이기도 한다

 

 

 

 

m1 출구쪽에서 오랜만에 인증샷!

 

오전시간이라 사람이 없어서

혼자서 찍을 수 있었는데 관람객이 

많으면 이렇게 혼자 찍기 힘들 수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