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40623 울릉도 2박3일여행 - 예림원(울릉도 유일한 식물원)

728x90

 

 

 

 

울릉도 2박3일 여행

울릉도 유일한 식물원 <예림원>

 

입장료 5,000원

매일 8:00 ~ 18:00 까지

 

 

 

 

울릉도 여행 이틀차!

 

패키지 여행이라 이동할 때

체력 비축해놨다가, 내려주면

관광하는 루틴이 너무 편했다ㅋㅋ

예림원 도착😉

 

 

 

 

울릉해안 일주도로 70m 언덕 1만 4000㎡ 규모의 울릉예림원은 2007년에 개장한 울릉군 지역 내 유일한 식물원이다. 해상의 신비로운 주상절리와 천혜의 자연경관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평리의 노인봉 옆에 건물 2동과 파고라식 정자, 해상 전망대 및 조형물을 설치되어있고, 해상 주상절리의 결정체인 공암 [코끼리 바위]이 한 폭의 풍경화처럼 꾸며져 있다. 울릉예림원 내에는 울릉군 지역 자생 분재 300여 점과 희귀 야생화 분재 350여 점 등 650여 점의 분재가 있으며, 울릉군 지역 자연석을 이용한 대형 바위 조형물 70여 점도 전시되어 있다. 특히 울릉군 지역 자생수목 400여 그루 중에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울릉군 지역에 자생하여 천연기념물 51호로 지정된 멸종 위기 식물인 섬개야광나무가 있으며, 1,200년 된 노거수인 주목도 같이 있다. 이 밖에도 울릉예림원의 일몰 해상 전망대에는 바다 절벽 위의 유리판에 올라서는 담력 체험장 등 다양한 체험장이 설치되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울릉예림원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이렇게 작은 터널같은 곳으로

입장하면 다른 세계가 펼쳐진다

 

 

 

 

농협은행!!!! 

자귀나무의 달달한 향기를 좋아하는데

자귀나무가 가득해서 향긋했다

 

 

 

물로 뛰어드는 사람의 다리와

인어의 형상이 있었고,

물속엔 잉어들도 살고 있었다

 

그리고 오른쪽 뒤편으로 보이는

절벽과 물줄기.. 크...

 

 

 

 

예쁜 식물들이 많았다

 

 

 

 

코끼리바위가 보이는 

포토스팟에서 기념사진 남기기😏

 

 

 

 

예림원 내에 수국이 많이 피어서

가는 곳곳마다 다른 색으로 예쁘더라

 

 

 

 

예쁜 수국 스팟 참고사진ㅋㅋ

(저때 난 뭘 가리켰는지 모르겠다)

 

 

 

 

전망대 올라가는 길에 있던

예쁜 사슴 두마리

 

예림원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생각보다 촉박해서 전망대까지는

다 볼 수가 없었다..

좀 더 여유로웠음 좋았을텐데ㅠ

 

 

 

 

그래서 쉬지않고 열심히 

여기저기 구경하러 다녔다

 

 

 

 

촉박하지만.. 우린 평소에도 원래

조급증있어서 빨리 다녀서 괜춘ㅋㅋㅋ

 

 

 

 

부분부분 다른 색깔의

수국이 피어있었다

 

 

 

 

쉬어갈 수도 있지만

우린 시간이 없어서..

바쁘다바빠 현대사회ㅋㅋㅋㅋ

 

 

 

 

식물뿐만 아니라 조각도 많고

수석도 많았어서 구석구석

볼거리가 꽤 있었다

 

 

 

 

독도모양 수석같은데

아닌가? 아무튼 멋지다

 

 

 

 

그리고 중간에 이런 연못이 있는데

얼굴이 없는 부처상이 있었다

괜히 경건해져서 여기서 손모으고

마음속으로 기도도 했다ㅋㅋ

 

 

 

 

호다닥 야외 훑어주고 

마무리는 내부에 있던 전시장

 

 

 

 

멋진 그림부터 조각작품까지

알차게 잘 보고 갑니다 :)

 

 

 

색깔이 신기했던 수석? 광물?

 

 

 

 

나오는 길에 이런 미니폭포도 있다

사실 우린 예림원을 겉핥기식으로만

보고 온거라 더 예쁘고 멋진 포인트들이

많을텐데.. 아쉽지만 패키지니까ㅋㅋ

 

 

 

 

오히려 날씨가 흐렸던 게 

덥지않아서 좋았던 것 같기도 하다

 

 

 

 

다음에 또 올 일이 있다면

전망대까지 올라가서 송곳바위도

보고 내려오면 좋겠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