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40624 울릉도 독도 여행 - 독도박물관, <독도 그리고 해녀> 전시

728x90

 

 

 

 

 

독도박물관

특별전시실 <독도 그리고 해녀> 전시

2024. 04. 15 ~ 2025. 02. 02

 

 

독도전망대 케이블카 승강장옆에

독도박물관과 독도영상관이 있다

 

 

 

 

 

승강장을 기준으로 좌측엔 영상관

우측엔 독도박물관이다

 

 

 

 

전날 독도관광을 했었어서

더 뻐렁치는 마음..😭

 

 

 

 

 

전시장에서 본 반가운 서체!

문재인 전대통령의 방명록이 적혀있다 

 

 

 

 

파도가 높아 독도 입도를 못해서

독도경비대를 못봤는데..

이렇게라도 보고 간다ㅠㅠㅠ 

 

 

 

 

 

독도 최초의 주민인 故최종덕님의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봤다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독도박물관은 그리 크지않아서

금방 관람할 수 있었다

 

 

 

 

관람 후 독도영상관으로 갔는데

상영시간이 정해져있었다

 

그리고 최소인원이 도달해야 상영이

가능했는데 우린 세명이라.. 기다리다

사람들이 안와서 직원분이 특별히 

상영해주셨다... 진짜 감사합니다💚

 

영상은 독도 강치에 대한 애니메이션인데

4D 상영관이라 3D안경을 쓰고 봤다

아이들을 위한 것 같았는데 나름 재밌었음

 

 

 

 

 

독도강치 떼가 그려져 있는 작품

 

 

 

 

 

그리고 독도박물관 옆에 있는

특별전시실에서 하는 전시도 봤다

 

내년 2월 2일까지 하는 <독도 그리고 해녀>

 

 

 

 

예전에는 이런 아디다스 져지같은

옷을 입고 바다에 들어갔었다니..

신기방기 

 

 

 

 

하카타 복장이라는 거였는데

안쪽에 8MM 가량의 두꺼운 고무옷을 먼저입고

트레이닝복을 겹쳐 입었다고 한다

 

 

 

 

전시실 안쪽에 최종덕씨가 살았던

집을 재현해 놓은 곳이 있었다

모형인 걸 알면서도 회 맛있겠다-는 생각ㅋㅋ

 

 

 

 

 

케이블카 타고 독도박물관까지

같이 관람하니까 더욱 더 애국심이 솟구쳤다

전날 독도까지 입도 성공했으면

진짜 더더욱 뻐렁쳤을텐데ㅜㅜ 아쉽

 

 

관람료 무료이고 전시실도 쾌적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