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21114 서귀포 소남머리, 황우지해안 선녀탕

728x90

 

 

 

 

 

이번에 제주도는 아무 생각없이

무계획으로 다녀와서 코스가 엉망진창인편^^

 

따라할 사람도 없겠지만..

절대 이 순서대로 가면 안된다...

효율 0에 수렴하는 코스기때문ㅋㅋㅋ

 

 

호텔에서 나와서 오는정김밥

포장해서 소남머리로 걸어가는 중

 

 

 

걸어가는 길이 참 예쁘다

정방동 조용하고 깨끗하고 내스타일♥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쉬는 정방

 

 

 

인근에 정방폭포가 있어서 

정방동이 되었고 이중섭 거주지, 미술관,

이중섭거리를 끼고있는 문화,예술의 고장

 

한국 서예계의 거목 소암 현중화 선생이

살아생전 작품 활동을 했던 곳으로

묵향이 피어나는 마을이기도 하다

 

ㅡ라고 쓰여있다

 

 

 

 

서귀포올레시장까지 끼고있는

정말 좋은 동네인 정방동^^

 

 

 

소남머리로 걸어가는 길에

칠십리음식특화거리도 보인다

 

 

 

골든데이지 호텔에서 도보 10분정도

소요되는데 뭐 엄청난 경치가 있는건 아니고

이중섭 작가의 산책길 코스 중 한곳이다

 

 

 

뭐 그리 대단한건 없겠지-하고왔지만

풍경은 꽤나 멋지다

 

저 앞에 보이는게 이중섭화가의

그림에도 나왔던 섭섬이다

 

 

 

바다, 숲, 개울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어

유명하기도 하다는데 개울로 내려가는 길은

통제되어있어서 내려가보진 못했다

 

 

 

소남머리 이름의 유래

 

옛날 일본인 큰부자가 이 곳에 냉동공장을

만들기 위해 파 놓았다는 곳인데 지리학상으로

'소머리' 모양으로 생겼다고 해서

'소남머리'라고 부른다는 설

 

그 부근에 소나무가 많았고 '머리'는 동산이라는

뜻으로 소나무가 많은 동산이라고 하여

'소남머리'라고 부르고 있다는 설

두가지 설이 있다고 한다

 

 

 

공원이라하기엔 아주 작고

주변 산책하다가 잠깐 들러 쉬어갈만한

작은 동산이었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근방에 있는

정방폭포나 한번 가볼걸.. 좀 후회된다

 

 

다시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길거리에서 본 예쁜 꽃

 

 

 

그리고 예쁜 나무와 예쁜 소품샵

카메라 렌즈한번 닦고 찍을 걸 그랬다..

 

 

 

 

 

 

 

 

숙소로 와서 노을지는 거 보려고

그냥 해안도로 따라 나왔는데

황우지해안까지 와버렸다ㅋㅋㅋ

 

 

황우지해안에 오면 외돌개와

선녀탕을 묶어서보는게 일반적인 코슨데 

난 선녀탕만 보고 힘들어서 그냥 왔다ㅋㅋ

 

새별오름도 갔다와서 그런가

하루종일 너무 많이 걸은 느낌ㅠㅠ

 

 

 

외돌개 주차장 앞에 있는 작은 카페인데

풍경이 그림같더라 

 

 

 

선녀탕 가는길

 

가는길은 아주 험난하지 않고

이런 데크길이 끝나면 가파른 계단이 나오는데

거기서 조금만 내려가면 선녀탕이 보인다

15분정도면 갈 수 있는 듯

 

 

 

이제 요 계단만 내려가면 선녀탕인데

올라오는 분들이 너무 숨차하셔서

얼마나 걸리냐고, 많이 가냐고 물어봤는데

코앞이었다 ㅋㅋㅋㅋ

 

 

 

우왕 예쁘다

스노클링 하고싶다ㅜㅜ

 

 

물 색이 너무 예뻤다

 

여기가 원래 수영이 가능한 곳이라

어린 학생들 무리가 수영도하고 그러더라

 

 

 

돌이 거칠고 딱히 앉을만한 곳은

없어서 슥 둘러보고 바로 올라왔다

 

 

 

계단 올라오던 중에 찍은 사진

계단이 가파르고 높아서 중간에

한번은 쉬었다가 올라가야한다..

 

왜들 그렇게 숨차하셨는지 알겠네..

 

 

 

여기 완전 사진스팟!!

 

카페 이용하려다가 쫌 지쳐서

외돌개까지는 안가고 차로 복귀..

 

 

 

오는 길에 노을이나 볼까하고

아무데나 들어왔는데 네비가 미쳐서

없는 길을 안내해주네^^

앞에 보면 바로 낭떠러지ㅋㅋㅋㅋ

 

차를 돌려 나갈수는 없어서 후진으로

나가야해서 살짝 긴장했는데..

 

 

 

이왕 온거 노을이나 한번 더 보고

천천히 나갔다ㅋㅋ

 

제주다움렌트카.. 저렴하고 좋은데

네비는 언제 업뎃하셨는지 모를..

길이 자꾸 없어진다ㅋㅋㅋㅋ 

 

웬만한 곳은 검색해도 안나오고ㅜㅜ

폰으로 카카오네비 켜는게 좋은데

거치대가 없어서 힘들었쟈나...

 

 

 

 

728x90